오늘 추천 할곳은 엘에이에서 유명하지만 그래도 추천할 수 있는 백정이다.
Baekjeong Irvine · 14160 Culver Dr, Irvine, CA 92604 미국
4.2 ★ ·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www.google.com
이곳은 사실 엘에이 쪽 한인들이 사는 지역을 다니다보면 종종 볼 수 있는 유명한
코리안 바비큐 레스토랑이다.
우리가 기억하는 백정은 예전에 연예인 강호동이 차렸던 그 백정 브랜드인데
그 브랜드가 맞으며 지금은 아마 한국으로 부터 독립된 브랜드인거 같다.
(왜냐면 지금 한국에선 거의 백정이 없고...나 또한 어느순간 사라진거 같은 브랜드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곳에선 꽤나 유명한 코리안 바비큐 브랜드이다.
신기한게 이곳에는 여럿 코리안 바비큐 식당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 백정 코리안 바비큐 레스토랑은
내가 생각하기에 프리미엄(?)느낌이 나는 그런 코리안 바비큐 레스토랑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 몇개를 뽑아 보자면
컨셉이 확실하게 잡힌 느낌으로 레스토랑 운영이 잘되고 있다는 점이다.
미국에선 이런 컨셉이 잘 잡힌 브랜드를 찾기 쉽지 않다.
그리고 깨끗하고 메뉴들이 정말 본 메뉴의 퀄리티와 맛이 상당히 있는 곳이다.
가격또한 싸지 않고 코리안 바비큐 현지가 평균을 생각하면 비싼 편에 속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브랜드가 여러개 유지 잘되며 꾸준히 장사가 잘되는 이유는
이러한 프리미엄 브랜드 운영이 잘되고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얼바인 백정 위치는 위와 같이 얼바인 센터 쪽에 위치해 있다.
입구 안쪽으로 들어가면 신기하게 여기는 바가 있다.
칵테일도 팔고 그러는데 고깃집에 바라니...ㅋㅋㅋ 정말 미국이니깐 볼 수 있는 문화 중 하나였다.
그리고 서버가 안쪽 테이블로 안내해주면 따라 들어가 앉으면 된다.
메뉴는 어느 백정이나 통일된 메뉴로 나오는데 가격대는 위에서 말한것 처럼 꽤 있는 편이다.
메뉴에는 외국인들을 위한 간단한 한국어를 알려주는 공부 페이지도 있다.
나는 여기서 콤보로 시키기 보다 내가 먹고 싶은것 위주로만 개별로 시킨다.
나는 꼭 육회 비빔밥을 하나 시키는데 한국 스타일과 좀 다른듯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한국과 비슷하게 나온다.
그래서 여기서 한국 홈식을 충전시킨다고나 할까...
(뭐 한국의 정말 잘하는 육회 비빔밥에는 견주지 못하지만...그래도 꽤나 먹을만하다! 추천!!)
뭐 전체적으로 훌륭하지만 보게 되면 퀄리티가 기본 이상이라서
가격대비 후회는 할 수 없고 가격 때문에 자주가기 힘든??게 문제다 ㅋㅋ
대충 저렇게 고기 3~4개에 사이드 1~2개 시키면 팁 포함 130~150 정도 나온다고 보면 된다.
점바점이지만 내가 갔던 대부분의 백정은 들어가면 서버들이 다 같이
외국인인들인데도 불구하고 어서오십쇼~ 백정입니다~ 라고 외친다ㅋㅋ
근데 발음이 잘 안되서 웃긴게 처음에가면 블라블라~~ 블라블라~ 라고 해서 잘 안들리는데
물어보면 저런 웰컴멘트를 해주는거라고 한다.
여하튼 백정 글 적으면서 또 가고 싶어지는곳이다!